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DOG KNOWLEDGE

이용안내 FAQ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겨울철강아지 관리
작성자 슈퍼바우 (ip:)
  • 작성일 2014-12-2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95
평점 0점

겨울철강아지 관리

 

실내 견은 난방기구 안전사고에 주의






실내에서 생활하는 개는 겨울철에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지만 개집에 따뜻한 모포를 깔아두는 것이 좋다.
또 전기 난로나 히터 등의 스위치를 건드려 감전될 수 있고 난방기구 옆에 오래 있으면 열사병을 일으킬 수도 있으니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옥외 견은 따뜻한 환경 ! 





개는 대부분 추위에 강한 편이지만 북풍이 몰아칠 경우에는 추울 수밖에 없다. 개집을 햇볕이 잘 드는 남향으로 옮겨주고
따뜻한 모포를 준비한다. 또 옥외 견은 추위로 에너지 소모가 많아지므로 열량이 많은 식사를 준다.
운동량이 부족하지 않도록 겨울에는 아무래도 운동량이 부족하게 되므로 비교적 온도가 높고 햇볕이 나는 낮시간에 운동을 시켜준다.
운동뿐 아니라 일광욕의 효과도 있다. 또 운동을 갔다 온 개가 눈 등으로 젖었을 때는
반드시 털을 닦고 말려줘야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





털 관리





동물은 겨울에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피부의 혈관이 수축한다. 혈액 순환을 돕기 위해 털 손질은 매일 해주는 것이 좋다.
털이 더러워지는 것은 여름이나 겨울이나 같지만 겨울에는 자주 목욕시키지 않아도 된다. 하루 중 가장 따뜻한 때에
빨리 씻기고 말려준다.





감기



개의 감기는 사람과 바이러스가 달라 서로 전염되지 않는다. 감기에 걸렸을 때는 모포나 히터로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우선이다.
또 냄새를 맡을 수 없어 식욕이 떨어지므로 좋아하는 음식을 만들어 주는 등 식사에 신경 써야 한다.
 

세계일보출처.

그외

물을 자주먹게 해줍니다 강아지는 물로 체온조절을 하기 때문에 너무 찬물보다는

약간 따뜻한 물이나 정수기를 이용하시는 분은 냉수말고 정수물을 받아 주는것이 좋습니다.

사람먹는 음식은 열량이 높아 실내견인 경우 운동부족으로 비만이 올수 있습니다.
강아지체온이 사람보다 높은 편이기 때문에 실내온도를 조금 낮춰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적절한 환기와 가습을 해주십시요.
산책시 찬공기와 바람으로 피부 건조가 올수있으니
보온용 강아지옷을 입히고 나가시는 것이 피부를 보호할수있습니다.
집에 들어오시면 젖은 발을 깨끗히 닦고 완전히 말려주어야 발가락사이의 습진을 예방할수있습니다.
애견의 유일한 체온유지수단인 털을 너무 짧게 미용하는것은 피하도록 합니다.
잦은 목욕은 털의 윤기나 피부를 상하게 하여 비듬이 생길수 있습니다.
겨울철 일조시간이 짧아 따뜻한날은 되도록 일광욕을 시키는 것이 피부나 관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반려동물의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수 있게 하기 위해선 주인의 관심과 배려가 필요합니다.
 
 

슈퍼바우(www.super-bow.com)
강아지분양전문, 티컵강아지분양, 포메라니언, 말티즈등 건강한 강아지분양

               
첨부파일
비밀번호 *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 맨위로